취업준비/kt 에이블 스쿨

kt 에이블 스쿨 7~8주차 일기 (+3차 미프, 1차 에이블, 1차 코테)

syquji 2025. 11. 14. 17:46

11.03

생성형 AI 실습 ing

CrewAI 프레임워크로 실습 시작

여전히 따라갈 순 있는데 완벽이해하고 따라가는 정도는 아니다

 

11.04

이날도 CrewAI 프레임워크 실습

only 실습

이 날 넣은 건 이력서 작성 프롬프트인데

이렇게 만들어줌 재밌다 ㅋㅋ

칙칙한 코드의 늪에서 즐거움 찾기 ><

 

11.05

OpenAI Agents SDK 프레임워크 실습을 함

 

11.06

Google ADK 프레임워크로 실습함

이번 생성형 AI 실습 때 프레임워크 3개 배웠다

이걸 미프 때 쓸지는 나도 모름

내일부터 3차 미프 시작이다 으으으아앙

 

11.07

나 왜 조장

agent 구축하는 거 했는데 첨에 뭔 말인지 1도 못 알아들었다

코드 짜는 건 주석에 설명 있어서 할만했는데 임포트 성공시키는 게 너무너무 어려웠다

 

11.10

MODULEERROR: student.modlue 너무 많이 뜬다

교육장 처음 와봤다

다들 나의 짱구 옹동이 마우스패드를 눌러봤다

마성의 짱구 옹동이

 

11.11

생일선물로 7시간 동안 오류 하나 해결 못해 진도가 안 나가는 고통을 받음

day3 agent 구현이 안된다............ 

강사님 코드로 하니까 된다^^ 울고싶다^^

 

11.12

미프 3차 끝!!!!!!!!!!

마지막에 구현한 거에 비해 ppt를 넘 간단하게 만들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담에 더 잘해야지

조장은 더이상 내 인생에 없다...

 

11.13

오늘은 아이데이션!!

오늘도 내가 진행했다 조장? ㄴㄴ 광대ㅇㅇ

그래도 아이데이션이 미프보다는 훨씬훨씬훨씬 났다

코드 구현 너무 힘들다

미프는 나중에 진지하게 길게 올릴게요...

 

11.14

1차 코테 0점 받음 이럴수가

 

별개로 오후 에이블데이는 잘 즐김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