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
오늘도 2차 미프 이어서! 오늘이 미프 3일 중에 조별미팅 시간이 제일 많았다
그리고 조원들이 웃겨서 시간이 후딱 지나감ㅋㅋ 군집화도 할만했다
미프 난이도에 따라 달라지는 내 기분...
10.21
데이터 분석은 어제 다 끝나고 오늘 오전엔 ppt 마무리 작업하고 다른 조들 발표 들었다
클러스터는 7개로 동일하게 나왔는데 ppt 작성할 땐 7개를 다시 3개로 나눠서 발표한 조가 있었는데 가독성이 진짜 좋았다
그리고 오후엔 개별로 AI 활용 아이디어 발굴하는 아이데이션 했다 난 <고객 군집화 분석을 활용한 요금제 개인화 서비스 설계>를 주제로 했는데 이거 사실 B2C로 하다가 제출 5분 전에 B2B나 B2G로 했어야됐다는 걸 깨닫고 급하게 바꾼거임
그래서 좀 아쉽긴 했지만 처음이라는 거에 의의를 두는 걸로ㅎㅎ
10.22 - 10.23
토요일에 있는 AICE 시험 대비 모의고사 푸는 시간을 가졌어요!
다른 문제는 책에 있는 실습문제라 풀만했는데 강의 복습하는 차원에서 세세한 함수까지 다 써야하는 실습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그게 너무 어려웠음... 그건 AICE 보다는 나중에 앞에 강의 내용 기억 안날 때 한 번씩 풀어보면 도움될 듯 ㅎㅎ
한 방에 합격하고 싶다.. 응시료 8만원 너무 비싸
10.24
생성형 AI 시작! 확실히 다른 분야인게 분석형 AI 나름 열심히 공부했는데 ㄹㅇ1도 모르는 내용이 등장함...
살려줘요
10.27
스키마랑 프롬프트 처음 공부했는데 진심 1일차보다 더 모르겠다 aice 시험때문에 주말에 복습 안한 게 패착이다.
근데 aice 시험도 망한듯 으아아앙아
강사님이 말씀하실 때마다 네? 제발!!! 같은 소리없는 아우성을 반복한듯
특히 처음 배우는 단어가 많아서 용어 정의를 통일한 슬라이드가 하나 추가되었어도 좋았을 것 같다(검증 스키마, 구조화 스키마, 아웃풋 스키마 등 종류가 너무 많다ㅜㅜ)
10.28
어제 강의 내용은 정리하고도 내가 맞는지 헷갈려서 확인 목적으로 일대일 문의를 드렸는데 꾸준히 공부하는 모습 칭찬해주셔서 기부니가 좋았다
매일 복습은 힘들지만 복습해놓으면 담날 내용 이해가 좀더 수월해서 계속 하는 것 같다ㅋㅋ
어제 후기랑 비교해보니 내가 지킬앤하이드 같다...
10.29
제미나이 사용해서 영상 프롬프트 생성하는 강의를 들었다. 제일 재밌었다.
애기가 자꾸 먼저가세요를 멀저카세여라고 한다.

그래서 음성을 지웠는데

갑자기 이상한 여자가 나오면서 "명동에 오면 기분이 좋아져~ 너무 행복하다ㅎㅎ" 이러고 있음
진심 뜬금없는데 음질은 최고로 정확함
음성을 지워달라하니까 정확해지는 거 뭐냐... 생성형 AI 너네들 청개구리지
10.30 - 10.31
환경 세팅하느라 뺑이쳤다는 거밖에 기억이 안 나요...
이래서 기록은 바로바로
아 자동화 워크스페이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계속함
이거 잘 배우면 메일 분류 외에도 이것저것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재밌게 들음
근데 사실 강사님 강의 내용을 따라할 순 있지만 쫓아가는 데 급급하단 느낌을 받음
따라하기만 하고 끝나면 머리에 남는 게 없는 느낌...
분석형 AI는 책이라도 있었는데 생성형 AI는 공부할 수 있는 책도 시중에 많이 없고 강의 진도는 넘 빨라서
혼자 복습할 만한 교재와 시간이 없는 게 아쉽긴 함
담주 스포) 생성형 AI 실습 이어서 하고 3차 미프 있음!!
미프 후기도 따로 빼서 길게 쓰고싶은데 귀찮네여 ㅂㅂ
'취업준비 > kt 에이블 스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2차 미프 후기 (0) | 2025.11.19 |
|---|---|
| 1차 미프 후기 (0) | 2025.11.19 |
| kt 에이블 스쿨 7~8주차 일기 (+3차 미프, 1차 에이블, 1차 코테) (0) | 2025.11.14 |
| kt 에이블 스쿨 3~4주차 일기 (+2차 미프) (0) | 2025.10.17 |
| kt 에이블 스쿨 1~2주차 일기 (+1차 미프) (0) | 2025.10.02 |